김기선 의원, 특허 보호 위한 상생 정책 토론회 개최

0

특허 보호를 위한 대중소기업 상생 정책 토론회가 열린다.

혁신 산업 활성화 전략을 모색하는 이번 토론회는 오는 27일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실에서 김기선 국회의원(새누리당, 강원 원주갑) 주최로 개최될 예정이다.

REPORT2015-08-06 AM 10-40-31

이날 토론회는 ‘대기업에 의한 혁신적 벤처생태계 침해 사례와 상생협력을 위한 법제도 연구‘를 주제로 정부·공공기관, 관련 기술 기업과 전문가들이 모여 특허보호를 통해 기업 상생 사례연구와 대응방안에 대해 논의한다.

'특허보호 등 혁신산업 활성화를 위한 대중소기업 상생 정책토론회' 행사 순서 / 자료:김기선 의원실

'특허보호 등 혁신산업 활성화를 위한 대중소기업 상생 정책토론회' 행사 순서 / 자료:김기선 의원실

이날 토론회에는 박성준 특허청 산업재산보호협력국장의 “국내기술침해에 대한 구제제도” 설명과 함께 안충영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이 “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위한 활동”을 소개한다. 또 △미국 특허소송 빅데이터 분석과 주요 시사점(주상돈 IP노믹스 대표) △벤처기업 특허분쟁 사례와 상생방안(허영구 벤처기업협회 정책협력실장) △미국 등 특허 소송 사례 및 제도 분석(이창훈 변리사) 등도 발표될 예정이다.

REPORT구글 보고서 가로 표지_미니 Ver

김기선 의원은 “대중소기업의 상생과 지식재산에 대한 건전한 생태계 마련을 위해 특허 침해 실태와 개선방안을 논의하고, 이를 토대로 제도 개선을 추진해 나갈 계획”이라고 말했다.

나유권 기자 ykna@etnews.com